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재민 돕기 스타들 기부행렬…시민들도 십시일반 참여(종합3보)

송고시간2020-08-11 20:08

한지민
한지민

[리틀빅픽처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가수 겸 배우 아이유(27)·수지(26)·박신혜(30)가 수재민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각각 1억원을 기부한 가운데 배우 한지민(38)도 5천만원을 쾌척하면서 스타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이전부터 기부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해 왔다.

한지민은 지난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대구시의사회에 1억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을 전달하는 등의 기부를 해왔으며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
아이유

[카카오M 제공]

아이유는 2015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약 8억2천만원을 기부했으며, 지난 2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내놓고 대한의사협회에도 1억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천벌을 기증한 바 있다.

수지, 수재민 돕기 1억원 쾌척
수지, 수재민 돕기 1억원 쾌척

[연합뉴스 자료사진]

배우 박신혜
배우 박신혜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수지와 박신혜도 지난 2월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계기로 각각 1억원과 5천만원을 기부했다.

옹성우
옹성우

[판타지오 제공]

이밖에 보이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박지훈(21)과 옹성우(25)도 1천만원씩을 기부하는 등 폭우 피해 복구를 위한 스타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 본인뿐만 아니라 팬들까지 스타의 이름을 걸고 기부에 동참하는 사례도 있다.

가수 김호중
가수 김호중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김호중(29)의 팬들은 그의 별명 '트바로티'라는 이름으로 희망브리지에 성금을 보내고 있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20분까지 '트바로티'라는 이름으로 총 6천141건이 기부됐으며, 합계 금액은 약 1억9천925만원에 이르렀다.

자신의 신원을 밝히지 않은 시민들의 기부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적게는 3천원부터 많게는 1천만원까지 다수의 시민이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받지 않고 익명으로 기부를 해오고 있다.

희망브리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유명 스타들의 기부만큼 이런 시민들의 성금도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stop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