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총리, 의암댐 선박 전복 현장 긴급 방문

송고시간2020-08-06 15:36

"가용한 자원 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최선" 긴급지시도

의암호에서 선박 전복, 실종자 수색
의암호에서 선박 전복, 실종자 수색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6일 오전 11시 30분께 강원 춘천시 서면 의암호에서 수초섬 고정작업 도중 고무보트와 행정선 등 3척이 전복돼 최소 6명이 실종됐다. 떠내려온 수초섬이 의암댐 인근 신연교에 걸려 있다. 2020.8.6 hak@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강원도 춘천 의암댐에서 발생한 선박 전복 사고 현장을 찾아 실종자 수색 상황을 점검한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2시 30분께 정부서울청사를 출발해 춘천 의암댐으로 향했다. 오후 4시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주재할 예정이었던 목요대화에는 불참한다.

정 총리는 사고 현장을 찾아 자세한 상황을 보고받고, 신속한 실종자 수색에 만전을 기할 것과 함께 철저한 사고 원인 조사를 당부할 전망이다.

정 총리는 출발에 앞서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하라고 각 부처와 지자체에 긴급 지시도 내렸다.

의암댐 선박 사고 긴급구조본부
의암댐 선박 사고 긴급구조본부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6일 오후 의암댐 하류인 강원 춘천시 남면 서천리 경강교 인근 긴급구조본부에서 소방, 경찰 관계자 등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날 오전 의암댐 인근에서 수초 섬을 고정 작업하던 경찰정 등 선박 3척이 전복되는 사고가 나 경찰과 소방, 육군 등이 실종자를 수색 중이다. 2020.8.6 yangdoo@yna.co.kr

정 총리는 "행정안전부와 소방청, 경찰청 등 관계부처와 강원도, 춘천시 등 지자체는 가용한 모든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하고, 수색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의암댐에서 경찰정이 침몰, 춘천시청 행정선과 민간 고무보트가 구조에 나섰지만 3척 모두 전복돼 현재까지 5명이 실종된 상태다.

[그래픽] 춘천 의암댐 선박 전복 사고
[그래픽] 춘천 의암댐 선박 전복 사고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6일 오전 11시 30분께 강원 춘천시 서면 의암댐 상부 500m 지점에서 수초섬 고정 작업 중이던 경찰정이 침몰하자 민간 고무보트와 춘천시청 행정선(환경감시선)이 구조에 나섰으나 총 8명이 탑승한 3척 모두 전복 됐다.
오후 3시 현재 총 5명 실종, 1명 사망, 1명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사고 당시 경찰정에 타고 있던 근로자 1명은 가까스로 탈출했다.
0eun@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s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