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곰 다음엔 호랑이'…CU, 웹툰 협업 수제맥주 출시

송고시간2020-08-06 09:04

웹툰 '호랑이형님'·플레티넘맥주와 '무케의 순한 IPA'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편의점 CU가 곰, 호랑이 등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수제 맥주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무케의 순한 IPA' 출시
'무케의 순한 IPA' 출시

[CU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U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생산업체인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수제 맥주 '무케의 순한 IPA(인디아 페일 에일)'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무케의 순한 IPA'는 페일 에일 일종인 IPA 특유의 진한 홉 향은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제품으로, 풍부한 시트러스 향을 강조했다.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에일맥주 초보자가 즐기기 좋은 제품이라는 것이 CU의 설명이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2015년부터 네이버에 연재 중인 웹툰으로, 극 중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얼굴이 이번 제품에 삽입됐다.

CU는 최근 소비를 넘어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상품이 인기를 끌어 동물 캐릭터를 내세운 수제 맥주를 잇달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U가 지난 5월 밀가루 브랜드 곰표의 마스코트 '표곰'을 내세워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현재 누적 판매량이 60만개를 넘어선 상태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승택 MD는 "웹툰과 수제 맥주의 주요 구매층이 20~30대로 동일하다는 점에 착안해 업계 최초로 웹툰 협업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