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에 이상헌 국회의원 연임

송고시간2020-08-01 17:14

이상헌 국회의원
이상헌 국회의원

[이상헌 국회의원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1일 차기 시당위원장에 이상헌 국회의원(울산 북구)이 선출돼 연임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경쟁 후보로 나선 울산시의회 전반기 황세영 전 의장과 경선에서 이겨 다시 뽑혔다.

울산시당은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 동안 권리당원(전체 1만3천858명)과 전국 대의원(299명) 대상 온라인 및 ARS 투표 방식으로 경선을 했다.

이 의원이 지지율 62.15%, 황 전 의장이 37.85%를 각각 얻었다.

이 의원은 시당위원장 수락 연설에서 "지난 총선에서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 패배를 거울삼아 울산 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중앙 정부에 요청해 나가겠다"며 "2022년에는 대한민국 100년 미래와 민주당 발전을 위한 대선과 지방선거가 열리는 만큼 앞으로 2년은 새로운 역사를 준비하기 위해 당원 모두 뭉쳐 시민에게 인정받고 책임지는 정당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코로나19 이후 위기 극복과 함께 한반도 평화 시대를 도모하고 문재인 정부와 정권 재창출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대선과 지방선거를 위해 아픔이 있더라도 개혁하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2018년 제20대 국회의원 울산 북구 재보궐 선거에서 당선된 데 이어 올해 재선에도 성공했다.

울산 6개 선거구 가운데 유일한 민주당 소속으로 국회 상임위원회 중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만 3년째 맡고 있다.

시당위원장 임기는 선출일로부터 2년이다.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