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낙연 "행정수도 반드시 이전…우선 국회 세종의사당부터"

송고시간2020-07-31 13:41

세종시서 균형발전 뉴딜 전략 발표…"특별법으로 헌재 새 판단 얻는 게 현실적"

"여기가 세종 국회 분원 자리입니다"
"여기가 세종 국회 분원 자리입니다"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인 이낙연 의원이 31일 오전 세종시 밀마루 전망대를 방문해 세종시 건설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이춘희 세종시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2020.7.31 kjhpress@yna.co.kr

(세종=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낙연 의원이 31일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해 국회 세종의사당을 우선 추진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세종시 균형발전 상징공원을 찾아 균형 발전 뉴딜 전략을 밝히는 자리에서 "국회와 청와대 전부를 이전하는 것이 행정수도 완성"이라며 "우선 여야가 합의할 수 있는 국회 세종의사당부터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행정수도 이전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며 "여야 합의로 특별법을 만들어 헌법재판소의 새로운 판단을 얻는 것이 그나마 현실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그 방안도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그것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이미 여야 간 사실상 합의가 된 국회 분원 설치를 추진하면서 완전한 이전을 위한 특별법 제정과 헌법재판소 판단을 병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국회 세종의사당은 빠를수록 좋다"며 "원내 지도부도 올해 안에 매듭짓자는 의견"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밀마루전망대에서 세종시 건설 현황에 관해 설명을 들은 이 의원은 대전 수해 현장을 방문하기 위해 대전으로 이동했다.

kjun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1007089400053

title : 세계기록유산 훈민정음 책판으로 복원…국학진흥원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