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경영진 평가에 '디지털 리더십' 추가"

송고시간2020-07-30 10:10

신한금융그룹, 2020 하반기 신한경영포럼 개최
신한금융그룹, 2020 하반기 신한경영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지난 29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조용병 회장이 '그룹 CEO 특강'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오프라인 혼합 운영 방식으로 '하반기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 2020.7.30
[신한금융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향후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경영진 평가에 '디지털 리더십'을 추가할 예정이다.

30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조용병 회장은 지난 27∼29일 열린 하반기 신한경영포럼에서 "디지털 리더십을 CEO·경영진 선임에 주요 자격요건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디지털 리더십이란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 흐름을 이해하고 조직원의 참여를 유도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디지털 이해도·비전 제시·조직문화·인재육성·가치 창출 등의 항목으로 구성된다.

조 회장은 "신한의 창립 정신, 고객 중심의 원칙, 강력한 회복 탄력성을 흔들림 없이 지켜가는 동시에 신한을 미래의 길로 나가게 하는 디지털 전환을 강력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리더들이 앞장서 크고 대담한 디지털 전환 목표를 설정하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운영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그룹 임원·본부장 230여명이 참여했다.

noma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30059900002

title :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경영진 평가에 '디지털 리더십'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