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교육청·청주교대·교원대 우수 교사 양성 협력(종합)

송고시간2020-07-28 15:06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충북도교육청과 한국교원대, 청주교대가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청주교대 정책협의회
충북도교육청·청주교대 정책협의회

[충북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4월 이들 학교와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 뒤 공동으로 추진할 정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수차례 실무 정책협의회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이들 학교에 예비교사의 민주 시민교육 활성화, 과학고 교육과정 연계 운영, 인공지능(AI) 융합 교육,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등 교육 기부 활성화, 교육봉사 연계 협력 등을 제안했다.

또 '충북 고교혁신 미래인재육성모델'을 만들기 위한 과학고 교육과정 연계운영과 AI 융합 교육 활성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교원대에는 혁신 교육 관련 대학원 전공과정과 대학교 강좌 신설, 학교 폭력 예방 교육 역량 강화 연수 등을 개별 제안했다.

양 대학은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 학교 확대, 행복 씨앗 학교의 실습학교 운영, 교육정책 연구, 고교학점제를 위한 다양한 교과 도서 개발 등을 도교육청 협력 과제로 내놓았다.

충북 교사노동조합은 도교육청과 대학의 교사 양성 협력 사업을 지지하고 나섰다.

교사노동조합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교육청이 대학과 협력해 지역 실정에 맞는 교사 양성 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교육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적절할 정책"이라며 "우수 교원 양성을 위해 교원단체와도 협력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실무 정책협의회에서 나온 제안 등의 효율성, 실현 가능성 등을 판단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교육청과 지역 대학 등의 협력은 지역 교육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bw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0226158600003

title : 2022년까지 항공정비사 4천명 육성…"양질 인력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