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국 해리 왕자-윌리엄 왕세손 부부 서로 말도 안 해"

송고시간2020-07-25 17:39

"해리 왕자와 다른 왕실 구성원 간 냉소와 적의 점점 커져"

해리 왕자 부부 다룬 전기 출간 예정…"인터뷰 없이 저자들이 쓴 것"

3월 '영연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해리 왕자와 부인 메건 마클 왕자비 [EPA=연합뉴스]
3월 '영연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해리 왕자와 부인 메건 마클 왕자비 [EPA=연합뉴스]

(런던=연합뉴스) 박대한 특파원 = 영국 해리(35) 왕자와 형 윌리엄(38) 왕세손 부부가 지난 3월에 만났을 때 서로 말도 하지 않을 정도로 관계가 악화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왕실 담당 언론인으로 활동해 온 오미드 스코비와 캐럴린 듀랜드는 오는 8월 해리 왕자 부부를 다룬 전기 '자유를 찾아서'(Finding Freedom) 출간을 앞두고 일간 더타임스에 일부 내용의 연재를 시작했다.

왕실에서의 독립을 선언한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 3월 9일 런던 웨스트민스트 사원에서 열린 연례 '영 연방의 날' 기념식을 끝으로 왕실 고위 구성원으로서의 공무수행을 마쳤다.

당시 행사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찰스 왕세자 부부, 윌리엄 왕세손 부부 등 왕실 고위 구성원이 모두 참석했다.

이날 연재된 내용에 따르면 해리 왕자 부부는 그러나 1월 이후 처음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왕세손 부부와 거의 대화를 하지 않았다.

결혼생활 초기 해리 왕자 부부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스스로 통제하는 것을 원했다.

그러나 해리 왕자 부부가 윌리엄 왕세손 부부와 함께 살다가 떨어져 나가기로 결정한 뒤로 버킹엄궁의 규정을 따르라는 얘기를 들었고, 이는 그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줬다.

저자들은 해리 왕자 부부와 다른 왕실 구성원 간 냉소와 적의가 점점 커졌다고 전했다.

해리 왕자 부부는 왕실이 자신들의 불만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았고, 심지어 일부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언론에 흘리고 있는 것으로 믿었다.

책은 "왕실에서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이들은 한 줌에 불과했다"면서 "이들의 친구는 해리 왕자 부부가 한 오래된 경호원을 '독사'라고 표현했다고 전했다"고 주장했다.

책은 "해리 왕자는 직원들이 자신의 부인인 마클 왕자비를 좋아하지 않으며, 그녀를 어렵게 하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으로 믿었다"고 밝혔다.

다른 왕실 구성원을 위해 일하는 직원들은 해리 왕자 부부의 글로벌 명성을 억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고 책은 주장했다.

왕실 내 '기득권층'은 해리 왕자 부부의 인기가 왕실 자체의 빛이 바래게 할 것을 우려했다는 것이다.

'영 연방의 날' 행사에 참석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윌리엄 왕세손 부부, 해리 왕자 부부 [로이터=연합뉴스]

'영 연방의 날' 행사에 참석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윌리엄 왕세손 부부, 해리 왕자 부부 [로이터=연합뉴스]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 1월 초 왕실 고위 구성원에서 물러나겠다고 깜짝 발표했고, 이후 해리 왕자는 할머니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만나려 했지만, 월말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해리 왕자 부부는 자신들의 불행에 대해 여왕과 상의하는 것이 가로막혔다고 느꼈고, 왕실 의전을 어기고 여왕을 깜짝 방문하는 방안도 고려했다고 책은 전했다.

해리 왕자 부부는 타블로이드를 포함한 언론에 대한 불만도 숨기지 않았다.

마클 왕자비는 타블로이드의 비판에 대해 "수천개의 상처를 입은 채 죽는 것과 같다"고 표현했다.

해리 왕자 부부는 현재 거주 중인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도 파파라치들을 사생활 침해 혐의로 고소하는 등 타블로이드와 불편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더타임스를 통해 이같은 책 내용이 공개되자 해리 왕자 부부는 자신들과 관계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해리 왕자 부부의 대변인은 "부부는 책을 위해 인터뷰를 한 적이 없으며, 책 내용에 공헌한 것이 없다"면서 "책은 저자들의 왕실 담당 기자로서의 경험과 독립적인 기사를 토대로 쓰였다"고 밝혔다.

pdhis9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