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견기업이 이끄는 디지털혁신' 웹 세미나 개설

송고시간2020-07-23 11:00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함께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교육과정인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은 디지털뉴딜 정책 추진을 계기로 중견·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기반 혁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자 마련됐다.

디지털
디지털

[게티이미지뱅크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중견·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2천여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10월 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강의는 ▲ 디지털 혁신 ▲ 인공지능이 가져올 변화 ▲ 비즈니스 패러다임 전환 ▲ 산업별 디지털 혁신사례 등 크게 4개 분야로 나뉜다.

조선, 철강 등 주력산업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생산성을 높인 사례와 패션, 헬스케어, 로봇, 산업안전 분야 등에서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한 사례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 우수기업 CEO와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디지털 혁신에 대한 통찰력을 전달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김용래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8월 중 중견기업 최고디지털책임자(CDO) 포럼을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벤처기업과 중견기업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등 디지털 기반 산업 혁신성장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웨비나 관련 상세 사항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의 중견기업 핵심 인재 육성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fomek.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참여 신청도 이곳에서 하면 된다.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