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대통령, 내일 개원연설…靑 "발걸음 가볍지만은 않아"

송고시간2020-07-15 14:12

'한국판 뉴딜' 협조 당부할듯…공수처 언급 주목

발언하는 문 대통령
발언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7월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6일 21대 국회 개원식에 참석해 연설을 하기로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15일 밝혔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내일 한국판 뉴딜 보고대회 이후 첫 일정으로 그린뉴딜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었지만,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일정을 조정하고 개원을 축하하러 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연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정책을 국회가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줄 것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등에 신속히 나서줄 것 등을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강 대변인은 "21대 국회 임기가 시작된 지 48일 만의 개원식인 데다, 1987년 이후 최장기간 지각 개원식이라는 보도가 나오는 상황이라서 국회를 향하는 문 대통령의 발걸음이 가벼울 수만은 없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개원식이 계속 늦춰지며 문 대통령이 현재 개원 연설문을 9번째 고쳐 쓰고 있다고 부연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CID : AKR20200707171551061

title : 안양서 40대 남성 추가 확진…서초 정형외과의원 근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