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윤상현, '함바왕' 유상봉과 선거공작 의혹에 "허위 주장"

송고시간2020-07-15 09:14

기자회견 하는 윤상현 의원
기자회견 하는 윤상현 의원

무소속 윤상현 의원이 지난달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문제에 정통한 보수야권인사를 대북특사로 파견할 것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제안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무소속 윤상현 의원이 15일 '함바왕' 유상봉씨와 선거공작을 공모했다는 일부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입장문에서 선거 공작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지난해 8월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소속 소통위원의 부탁으로 억울한 민원이 있다는 유상봉을 처음 만났고, 의례적이고 통상적인 민원 처리를 해주었다"고 밝혔다.

전날 KBS는 유씨를 인터뷰해 윤 의원이 유씨에게 함바식당 등 이권을 약속하고 상대 후보에 대한 고소장, 진정서 제출 등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윤 의원은 이에 대해 "당시는 공직선거법상의 국회의원 선거기간도 아니고 민주당이든 통합당 어느 정당에서도 국회의원 경선후보가 정해지지 않아 누가 경쟁자가 될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해당 주장은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또 "유상봉은 이미 수차례의 사기행각을 벌인 사람으로, 유상봉의 진술에 기초한 보도는 극히 위험하다"며 "현재 진행 중인 인천경찰청에서 수사에 의하여 유상봉의 허위진술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chom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