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교육청, 올해 대학진학박람회 온라인으로 개최

송고시간2020-07-14 14:52

울산시교육청 청사 전경
울산시교육청 청사 전경

[울산시 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해마다 전국 대학들을 울산으로 초청해 개최하던 진학박람회를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까지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가 각 대학 입학처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설명을 듣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학박람회를 열었다.

그러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전국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등 220곳이 참가하는 '온라인 2021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는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울산시교육청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대학별로 온라인 입학설명회, 온라인·전화 상담, 수시모집 요강을 포함한 입학자료 책자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각 대학이 제작한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학과(전공) 안내, 논술자료집, EBS 대입 설명회 자료집 등도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체육·음악·미술 등 예체능 계열 입시설명회와 릴레이 진학특강 등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도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75개 대학 입학 안내 영상이 탑재돼 있고, 앞으로도 영상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면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외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과 진로 설계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hk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0701116600063

title : "한달 100원 기꺼이 부담" 아파트 경비실에 에어컨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