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T, 5G 기업 망 슬라이스 개발…"맞춤형 네트워크 제공"

송고시간2020-07-14 09:48

5G 기업 망 슬라이스
5G 기업 망 슬라이스

[KT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5G 기업 망 슬라이스' 기술을 개발해 기업 전용 5G 고객에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T는 "정부가 '디지털 뉴딜'을 발표하면서 5G 융복합 사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해 5G 기업 망 슬라이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5G 핵심 기술인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중앙(코어) 네트워크에 적용해 하나의 물리 5G 네트워크를 독립된 다수 가상 네트워크로 분리한다.

기업 고객이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사내 망을 여러 개로 분리해 업무에 최적화된 형태로 네트워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임직원 스마트폰이 접속하는 5G 네트워크와 공장 모니터링을 위해 설치한 무선 CCTV 5G 네트워크를 분리해 무선 CCTV가 스마트폰 사용량에 영향받지 않도록 설계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 단말은 기업 보안을 위해 공장에서만 접속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를 세분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KT는 5G 기업 망 슬라이스가 적용되면 연결된 단말이 독립된 네트워크에서 각각 인증해야 하는 만큼 보안이 더욱 강화된다고 설명했다.

KT 플랫폼연구소 김봉기 소장은 "5G 기업 망 슬라이스 개발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물류·유통 등의 다양한 민간 및 공공 분야의 다양한 업무 특성에 따라 맞춤형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전했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