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학 졸업·성적증명서도 '정부24'에서 한 번에 신청하세요

송고시간2020-07-08 12:00

행안부,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 내일부터 시행

'정부24'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 개선 내용
'정부24'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 개선 내용

[행정안전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취업 등에 필요한 대학 관련 각종 증명서를 '정부24'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9일부터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www.gov.kr)에서 대학 관련 증명서 15종의 일괄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정부24에서 일괄 신청 가능한 대학 증명서는 성적, 졸업·졸업예정, 수료·수료예정, 재학, 휴학, 제적, 자퇴, 교육비 납입, 학적부, 교직과정 이수·이수예정, 복수전공 이수(예정), 부전공 이수(예정) 등이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신청은 클릭 한 번으로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다. 교직과정 이수나 영문증명 등 개별 증명서가 따로 필요한 경우에도 원하는 증명서를 골라서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입력항목은 학과명·졸업연도·학번 등 10개 항목에서 대학·학과 등 3개로 줄였다.

대학이 폐교된 경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졸업, 성적, 제적, 수료, 대학원 학위수여, 대학원 수료 등 증명서 6종을 정부24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대학 관련 증명서는 취업이나 상급학교 진학 등에 꼭 필요해 정부24 서비스 중에서 이용이 활발한 편이다. 지난해 졸업·성적 등 15종 증명서 362만건이 발급됐는데 이 가운데 정부24를 통한 신청 건수가 41%(150만건)를 차지했다.

행안부는 "기존에 정부24에서 대학 관련 증명을 신청할 때 개별 증명서를 따로 신청해야 하고 신청 시 입력항목이 많다는 지적이 있어 이를 개선한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제 증명의 일괄신청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