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춘천 옛 캠프페이지 공원조성 설계 공모 착수

송고시간2020-07-06 15:52

문화재 개발·부지 토양오염 해결과제 '산적'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옛 미군기지인 캠프페이지를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설계 공모에 착수한다.

개발 앞둔 춘천 옛 캠프페이지 부지
개발 앞둔 춘천 옛 캠프페이지 부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시는 최근 '시민공원(옛 캠프페이지) 마스터플랜 설계 공모'를 공고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아직 대부분 공터로 남아있는 캠프페이지 활용에 대해 문화공원과 주변 도로를 사람 중심의 보행 친화도로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지는 현재 운영하는 캠프페이지 부지 내 어린이꿈자람공원 일대다.

공모는 제안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5개 이내의 팀을 대상으로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팀은 조경, 건축, 도시계획, 도로, 교통 등 관련 분야 전문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주관사는 조경 분야로 조경기술사무소나 엔지니어링 활동 주체에 등록된 업체로 제한했다.

컨소시엄에는 춘천시 캠프페이지를 둘러싼 도시적 맥락을 이해하고, 거시적 관점에서 부지에 대한 방향성을 세울 수 있는 계획총괄 1인을 정해야 한다.

춘천시는 당선작 1개 컨소시엄에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계약체결 우선협상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2등은 5천만원, 3등 3천만원, 가작 2개 컨소시엄 이하 각 1천만원이다.

춘천 옛 캠프페이지부지 문화재 시굴
춘천 옛 캠프페이지부지 문화재 시굴

[연합뉴스 자료사진]

특히 이번에 당선되는 컨소시엄 건축팀에게는 추후 시행 예정인 시민복합공원 내 창작종합지원센터 건립 건축공모전의 2단계 참여권도 부여할 방침이다.

참가 등록은 14일 오전 10시부터 8월 11일 오후 3시까지 춘천시 홈페이지(www.chuncheonpark.kr)에서 하면 된다.

하지만, 현재 문화재 발굴이 2년가량 소요되는 데다 최근 부지 내에서 발견된 토양오염으로 전면적인 재조사가 검토돼 본격적인 캠프페이지 개발까지 해결과제도 산적한 상황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문화재 발굴에 따라 사업이 조정될 수 있지만, 이번 공모는 캠프페이지 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마스터플랜을 세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 캠프페이지에 쌓여있는 폐아스콘
춘천 캠프페이지에 쌓여있는 폐아스콘

[연합뉴스 자료사진]

ha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