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글로벌사이버대, 미래형 혁신대학 'K-미네르바 대학' 비전선포

송고시간2020-07-06 11:43

글로벌사이버대, 미래형 혁신대학 'K-미네르바 대학' 비전선포 - 1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미래형 혁신대학인 미네르바 대학 모델을 원격대학에 접목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지난달 29일 한국형 미래 교육 혁신모델인 'K-미네르바 대학'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선포식은 학사과정인 글로벌사이버대와 석·박사과정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보직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참석자들은 미래혁신 워크숍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대학혁신을 선포했다.

대학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의 경계가 허물어져 대학 혁신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미네르바스쿨 모델에 20년 원격대학 노하우를 결합해 한국형 미래혁신 교육모델인 K-미네르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헌 총장은 "한류는 21세기 한국의 경쟁력이자 교육의 미래를 상징한다"며 "한민족의 건국이념이자 본교 건학이념인 홍익인간을 양성하는 대학, 나아가 지구에 공헌하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뇌 교육 특성화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학부 커리큘럼을 보유한 실용 학문 중점 원격대학이다.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다수 케이팝 아티스트의 모교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각종 문화계열 학과를 갖췄다.

또 천안 본교 캠퍼스의 한민족역사문화공원과 압구정 서울학습관의 k팝 홍보관 '팝콘',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현재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과 등 총 11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뇌교육융합연구소, 한국뇌기반감정코칭센터, 글로벌케이팝진흥원, 휴먼 AI 융합연구소 등 특성화 부설기관을 설립한 바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23076900005

title : 75만명 본 BTS '방방콘',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