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현미 "부동산정책 다 잘 작동하고 있다"

송고시간2020-06-30 16:44

부동산대책 22번째 지적에 "4번째다. 언론이 온갖 것 다 카운트"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전명훈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30일 정부의 각종 부동산 정책이 실패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정책은 다 잘 작동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3차추경 국토부안 설명하는 김현미 장관
3차추경 국토부안 설명하는 김현미 장관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3차 추경안 편성과 관련해 부처의 기금운용변경안에 대해 제안설명하고 있다. 2020.6.30 zjin@yna.co.kr

김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위 전체회의에 출석, 이용호 의원이 지난 17일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 관해 "22번째 대책을 냈나"라고 묻자 "4번째다. 언론들이 온갖 것을 다 카운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그때 그때 발표하는 것이 다 정책이 아닌가"라고 반문하자 김 장관은 "저는 숫자와 관련해 논쟁하고 싶지 않다"고 다소 짜증 섞인 답변을 했다.

이 의원이 "아직도 부동산 정책의 평가가 이르냐"고 묻자 김 장관은 "12·16 대책에서 종합부동산세제 강화 방안을 발표했지만 세법이 통과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 결과는 아직 모른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의원은 "지금 말하는 것을 보면 집 없는 서민의 마음에는 김 장관의 답변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며 "대통령도 집값 원상회복이라며 관심을 보였지만 현실은 집값과 전세금 폭등으로 집 없는 서민이 고통받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