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태년 "3차 추경 처리 직후 7월 임시국회 소집"

송고시간2020-06-30 10:12

"통합당 이중적 의사결정구조가 합의 방해"

"평화 불씨 되살려야"…종전선언 결의안 채택 추진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0일 6월 임시국회(7월4일까지)가 끝나는 대로 곧바로 7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을 위해 해야 할 일이 산적한 비상시기에 국회가 쉬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3차 추경은 긴급 처방이기 때문에 신속 처리가 생명"이라면서 "6월 국회 내에 추경을 통과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 의원만으로 국회 상임위원장이 구성된 것에 대해 "국민께 송구스럽다"면서 "국회 정지 상태를 막고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여야 협상이 최종 결렬된 것에 대해선 "협상권과 결정권이 분리된 통합당의 이중적 의사결정 구조는 합의안 타결을 번번이 방해했다"면서 "아침저녁 바뀌는 통합당의 변화무쌍한 입장이 합의를 무산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집권 여당으로 국정운영에 두배, 세배 더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일하는 국회의 문은 활짝 열려있다. 통합당이 하루빨리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미국 행정부 내 보수강경파, 아베의 방해로 실패했지만 한반도 평화의 불씨를 되살리기 위해 다시 한번 종전선언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국회 결의안 채택 방침을 밝혔다.

원내대책회의 발언하는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원내대책회의 발언하는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6.30 jeong@yna.co.kr

solec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0918040000017

title : KT, 베트남 등 동남아에 인공지능 호텔 도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