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수욕장 갈 땐 '신호등·예약제' 기억하세요"…내일부터 시행

송고시간2020-06-30 11:00

해수부, '신호등·예약제' SNS 올리면 300명에 모바일 상품권

해수욕장 붐비면 '빨간불'…정부 인터넷 신호등 도입
해수욕장 붐비면 '빨간불'…정부 인터넷 신호등 도입

(서울=연합뉴스) 해양수산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이용객이 해수욕장의 붐비는 정도를 미리 확인해 방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인터넷의 신호등 확인 예시 화면. '바다여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6.18
[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세종=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해수욕장을 이용할 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예방과 감염 방지를 위해 도입한 '신호등'과 '예약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30일 당부했다.

신호등은 해수욕장의 붐비는 정도를 빨강, 노랑, 초록으로 표시해 해수부와 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서비스다.

다음 달 1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주요 해수욕장 10곳에 대한 신호등 정보가 먼저 제공되고, 같은 달 15일부터는 50곳으로 확대된다. 서비스는 9월 말까지 계속된다.

예약제는 전라남도 14개 해수욕장에서 시행하는 제도다.

해수욕장을 이용하기 전에 바다여행 홈페이지(https://seantour.com)와 네이버(www.naver.com)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바다여행에서는 다음 달 1일, 네이버에서는 3일 오전 9시부터 예약 창이 열린다.

목포 외달도, 여수 웅천, 고흥 풍류, 보성 율포솔밭, 장흥 수운, 해남 송호, 함평 돌머리, 영광 가아미·송이도, 완도 신지명사십리, 진도 금갑, 신안 대광·백길 해수욕장 등이 예약제 운영 대상이다.

해수부는 가족과 함께 소규모로 즐기기 좋은 '한적한 해수욕장 25곳'도 바다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해수부는 다음 달부터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http://m.facebook.com/Koreaocean.Found)에 게시된 신호등과 예약제에 대한 내용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사람 3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완도군, 해양치유 프로그램 운영
완도군, 해양치유 프로그램 운영

(서울=연합뉴스) 완도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봄 그리고 힐링 해양치유 체험 행사'를 오는 1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해양치유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모습. 2020.5.4
[완도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oh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0625069200005

title : 대한민국 엘리트 기원은 일본 제국대학 조선인 유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