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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수돗물 민원 상담은 카톡으로…'아리수톡' 9월 개시

송고시간2020-06-30 11:15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시는 오는 9월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리수톡'으로 수돗물 관련 요금 문의, 이사 정산, 자동납부신청 등 단순 민원 상담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수도사업소 대표전화로 들어온 민원은 105만건 이상이다. 17%에 해당하는 18만건가량은 통화대기와 연결 지연 등으로 상담이 이뤄지지 못했다.

아리수톡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최적의 답변을 찾아 상담자와 문자로 대화한다.

내년부터는 자연어 기반 대화형 방식 서비스를 도입해 고도화할 방침이다.

j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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