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앙자원봉사센터, 2020 전국민참여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진행

송고시간2020-06-29 16:00

중앙자원봉사센터, 2020 전국민참여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진행 - 1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 중심의 협업으로 자원봉사 가치를 확대하고 안녕 캠페인 사업의 모델 사례를 발굴, 확산하고자 '2020 전국민참여형 안녕 캠페인 공모사업' 참여 신청을 내달 12일까지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시민조직과 자원봉사자간 협력 계기를 마련하며 새로운 유형의 모델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욕구와 자원봉사로 사회변화를 이끌고 싶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소 5인의 팀(단체)을 구성해야 한다. 단, 팀당 제출 건수 제한은 없다.

이번 공모사업 주제는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과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개발 및 실행이다.

기존 활동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문제를 자원봉사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거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개발해 제시하면 된다.

중앙자원봉사센터는 제출된 사업계획서의 문제 정의 및 목표설정, 참가자 주도성, 사업 추진 협력성, 사업 실현 가능성, 사업 지속가능성 및 파급효과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해 5∼10개 팀을 선정,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미영 센터장은 "사업계획을 제안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이 자원봉사의 가치와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지원서와 제안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