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행정2부시장에 김학진 안전총괄실장

송고시간2020-06-26 14:10

3급 이상 간부 16명 인사

김학진 서울시 행정2부시장
김학진 서울시 행정2부시장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시는 행정2부시장에 김학진(54) 안전총괄실장을 내달 1일 자로 임명한다고 26일 밝혔다.

김 부시장은 경주고와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나와 1995년 제1회 지방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1996년 서울시에 임용돼 시설계획과장, 물순환안전국장, 도시계획국장, 도시기반시설본부장 등을 거쳤다.

도시계획에 '공공기여' 개념을 처음 도입하고 노후 기반시설 관리체계를 혁신했으며 친환경 지하도로 건설을 주도한 도시계획, 건설, 안전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대통령이 임면권을 갖는 차관급 정무직 국가공무원으로, 서울시의 임명 제청에 따라 대통령 재가를 거쳐 임명됐다.

시는 행정2부시장 임명과 함께 3급 이상 간부 16명 전보를 내달 1일 자로 시행한다.

한제현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이 안전총괄실장, 김선순 지역발전본부장이 복지정책실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류훈 주택건설본부장이 도시재생실장으로, 김성보 주택기획관이 주택건축본부장을 맡는다.

서울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끌어온 나백주 시민건강국장은 물러나고 박유미 보건의료정책과장이 대신한다.

예방의학 전문가로 꼽히는 나 국장은 서울시립 서북병원 원장으로 있다가 2016년 개방형 직위인 시민건강국장에 채용됐다.

j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