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내가 박원순 시장 정책 베껴 따라 하는 것 많은데…"

송고시간2020-06-24 18:10

"이재명은 눈에 띄고 박 시장이 한 것은 눈에 안 띄어 억울하실 것"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일 주요 현안의 정책 방향을 두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자주 비교되는 것에 대해 "제가 그분 정책을 베껴 따라 하는 것도 많은데 억울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취임 2주년 맞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취임 2주년 맞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수원=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지역기자실에서 취임 2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6.24 [경기사진공동취재단] xanadu@yna.co.kr

이 지사는 이날 취임 2주년을 맞아 도청에서 한 기자간담회에서 "박 시장은 인생 선배, 인권운동 선배, 시민운동도 선배이시고 제가 시민운동과 정치입문을 하는 데 크게 도움을 주신 분으로 잘 모셔야 할 분"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개인 능력도, 성과도 다 뛰어난 분인데 왜 이재명은 눈에 띄고 내가 한 건 눈에 안 띄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억울할 수 있고, 자꾸 (저와) 비교되니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다"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해 서울시와 경기도가 취한 신천지 시설 조치를 예로 들었다.

이 지사는 "신천지 시설 폐쇄는 사실 서울시가 먼저 했고, 우리는 다음날 했다. 조치의 명칭이 달랐을 뿐"이라며 "거긴(박 시장은) 폐쇄 조치를 했고 저는 긴급 폐쇄 행정명령을 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조치의 행정학적 성격이 행정명령인데 제가 그 용어를 쓴 이유는 지방정부도 주권자가 직접 선출한 하나의 정부이기 때문에 독립된 명령권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다.

gaonnu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