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매쓰출판, 초등 도형 참고서 '빨강도형' 출간

송고시간2020-06-22 10:00

시매쓰출판, 초등 도형 참고서 '빨강도형' 출간 - 1

▲ 도형 개념 이해도를 높이고 공간 감각을 키워주고자 기획한 초등 전 학생용 도형 참고서 시리즈가 나왔다.

초등수학 전문 브랜드인 시매쓰출판은 초등 학년별 도형 참고서 '빨강도형' 일부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빨강도형은 A∼F 단계까지 단계별로 3권의 교재로 구성되는데, 이번에 출간한 도서는 A∼D단계(1∼4학년용)이다. E∼F단계(5∼6학년용)는 오는 11월 출판할 예정이다.

빨강도형은 구체적·정신적 조작 활동을 통해 도형 개념 이해와 공간 감각을 향상시킨다.

다양한 예시와 문제를 통해 정형화된 도형 이미지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하학적 사고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전 도형' 코너를 마련했고, 2쪽을 학습할 때마다 퍼즐 그림 딱지를 제공함으로써 아이의 호기심과 흥미가 유발되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낯선 수학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도전적으로 임하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여러 문제 유형을 담았다"며 "꾸준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흥미 요소를 넣어 홈스쿨링을 하는 학부모와 자녀의 눈높이를 고려했다"고 말했다.

조경희 시매쓰수학 연구소장은 "도형을 어려워하는 아이의 근본 원인은 공간 감각 부재와 부정확한 개념 정립"이라며 "이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기초 도형 교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시매쓰출판은 신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수학 미니 보드게임 '빨강 도형 잡기' 증정 이벤트를 벌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