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빅히트 합류' 플레디스 그룹 세븐틴, MBC 음악방송 불출연

송고시간2020-06-19 15:32

빅히트-MBC 그간 '갈등설'…MBC "세븐틴 출연 원한다", 플레디스 "확인불가"

세븐틴 '헹가래' 티저 이미지
세븐틴 '헹가래' 티저 이미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이정현 기자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보이그룹 세븐틴이 다음 주 컴백 후 MBC 음악방송에 출연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뒷말이 나온다.

플레디스는 최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레이블로 합류한 터라, 그동안 갈등설에 휩싸였던 빅히트와 MBC의 관계가 플레디스 소속인 세븐틴에도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19일 플레디스 측에 따르면 오는 22일 미니 7집 '헹가래'를 발매하는 세븐틴은 MBC 음악방송 '쇼! 음악중심'에 출연하지 않는다.

아이돌 그룹들은 보통 새 음반을 내면 여러 음악방송 무대에 두루 서면서 컴백 활동을 하기 때문에 특정 방송사 음악방송에 출연하지 않는 것은 이례적이다.

플레디스 관계자는 불출연 배경에 관해서는 확인해줄 수 없다며 "방송 출연이나 섭외에 대한 내용은 대외적으로 밝히지 않는 게 원칙"이라고 말했다.

MBC '쇼! 음악중심' 측은 "제작진은 그간 세븐틴의 출연을 요청했으며, 이들이 출연해 시청자분들에게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길 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팝 팬분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쇼! 음악중심' 로고
'쇼! 음악중심' 로고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측이 세븐틴의 불출연 사유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가요·방송가에선 플레디스의 빅히트 진영 합류가 변수로 작용했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소속된 빅히트는 지난달 25일 플레디스 지분을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발표 이틀 전인 지난달 2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플레디스 소속 또 다른 보이그룹 뉴이스트가 출연하는 등 이전까지 플레디스 소속 가수들은 '쇼! 음악중심' 무대에 서 왔다.

빅히트와 MBC는 지난해 말 빅히트 소속 가수들의 MBC 프로그램 불참을 계기로 갈등설에 휩싸였다.

방탄소년단은 당시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린 미국 신년 전야 특별 무대에 섰고 12월 31일 열린 MBC '가요대제전'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역시 MBC 명절 간판 예능인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아육대) 출연이 불발됐다.

빅히트 산하 레이블인 쏘스뮤직 걸그룹 여자친구도 지난 2월 컴백 당시 '쇼! 음악중심'에 출연하지 않았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