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경대 방사선 의·과학대학 설립 추진단 출범

송고시간2020-06-15 14:54

부경대 방사선 의·과학대학 설립 추진단 현판식
부경대 방사선 의·과학대학 설립 추진단 현판식

[부경대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경대학교는 15일 대학본부 1층에서 '방사선 의·과학대학 설립 추진단'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섭 총장을 비롯해 정동만 국회의원, 부산시의회 구경민 예산결산위원장,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박태현 장안읍발전위원회 위원장, 남정은 부산시 클린에너지산업과장 등이 참석했다.

방사선 의·과학대학 설립 추진단은 부경대가 기장군 장안읍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에 방사선 의과대학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관련 정책 결정, 전략 마련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신설한 조직이다.

추진단은 단장에 김동준 학무부총장, 부단장·실무위원장에 손동운 교수, 위원으로 최재욱 산학부총장, 김창경 교무처장, 김창수 학생처장, 정근주 기획처장, 최윤홍 사무국장, 서용철 산학협력단장이 참여한다.

부경대는 24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기장군과 공동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방사선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활동에 들어간다.

부경대는 최근 방사선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태스크포스(TF) 실무위원회를 열고 2022년까지 방사선 의과대학을 신설해 2030년까지 의과학단지에 방사선 의과대학을 포함한 7만여 평 규모 융·복합캠퍼스를 설립하는 단계별 추진방안을 확정했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