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28일까지 석사과정 신·편입생 2차 모집

송고시간2020-06-15 10:10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28일까지 석사과정 신·편입생 2차 모집 - 1

▲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원장 유홍식)은 오는 28일까지 2020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 신·편입생(5학기 2년 6개월)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문방송대학원은 1980년 설립된 신문·방송 관련 특수대학원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문 인력 양성과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매주 월·수 야간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는 디지털미디어 퍼블리싱, 방송영상뉴미디어,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3개 전공 신입생을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전공과 관계없이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 자격을 지닌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국내·외 대학원에서 동일(유사) 학과(전공) 학위 과정을 1학기 이상 이수 및 6학점 이상 취득한 사람은 편입학(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은 제외) 지원을 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 퍼블리싱 전공은 1인 크리에이터 및 차세대 첨단기술 등 실무역량을 겸비한 디지털 미디어 산업계 포스트 휴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방송영상뉴미디어 전공은 크로스미디어 방식을 뛰어넘어 신개념 영상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작 기반과 유통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추구한다.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에 지원하면 광고,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 이해와 토털 플래닝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광고·홍보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익히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신입생에게 전체 수석 장학금과 전공별 수석 장학금을, 우수 신입생에게 장학위원회 심의를 거쳐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한다"며 "학기마다 동종업계에 재직하는 신입생에게 특성화 장학금과 재학 성적 우수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원서는 기간 내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만 제출할 수 있고, 관련 서류는 28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