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 지구경영학과 신·편입생 모집

송고시간2020-06-15 10:00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 지구경영학과 신·편입생 모집 - 1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는 내달 10일까지 2020학년도 지구경영학과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구경영학과는 뇌교육 명상으로 인간의 의식진화를 이루고, 이를 토대로 인간과 자연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과이다.

이와 관련해 지구환경 관련 제반 문제를 진단하는 통찰력, 대안 제시 능력 등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현장 전문가형 지구경영 리더 및 지구 시민을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03년 설립된 평화학과를 전신으로 해 홍익사상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 간 조화로운 관계정립에 기여할 다양한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평화 인성, 지구 중심의 가치관, 실천역량 함양에 초점을 둔 21세기형 리더십 교육을 제공한다.

주요 목적은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동시에 국가와 지구촌(인류)에 공헌할 지구 경영학 전문가, 지구 시민 운동가, 지구 시민 사업가, 홍익정치가 및 활동가, 복지전문가 등을 양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지구경영 전공 및 홍익정치·사상·문화 전공 등 2개 전공을 운영한다.

지구경영학과 관계자는 "학과 산하에 지구경영연구원을 운영하고 있다"며 "2019년 5월 지구 시민운동연합과 '친환경 지구 시민 강사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한 데 따라 소정의 교육과정을 마친 사람에게 자격증을 부여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자세한 입학 관련 안내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21156000001

title : 심상정, 조계사 찾아 '차별금지법' 불교계 지지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