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김종인 만날 기회 있을 것"…야권연대 신호탄될까

송고시간2020-06-12 12:03

마스크 벗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마스크 벗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 발언을 위해 잠시 마스크를 벗고 있다. 2020.6.12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2일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남 가능성에 대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참석 후 연합뉴스와 만나 최근 정치권에서 제기되는 통합당과 국민의당 간 야권연대 논의와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안 대표는 "야권은 경쟁을 통해서 거듭나고, 국민의 신뢰를 받아 저변을 넓혀야 미래가 있다는 기본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지금 이 상태로는 어떤 일도 할 수 없다"며 김 위원장과 만나 원구성 원칙 등을 포함해 야권 연대를 논의할 의사가 있음을 시사했다.

구체적인 만남 시기나 연락 여부에 관해서는 "일단 오늘 원 구성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답했다.

지난 1월 귀국 이후 통합당과 통합 가능성에 선을 그어온 안 대표는 김 위원장이 취임 이후 내놓은 기본소득, 전일보육 등의 정책 이슈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 위원장도 안 대표와의 만남 가능성에 열린 반응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지난 10일 통화에서 "국민의당 쪽에서 만나자고 한다면 만나볼 것"이라며 "피할 건 없다"고 말했다.

minar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1023073600008

title : [게시판]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모의투자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