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화도 귀로 듣는다…네이버, 18일 오디오 시네마 3편 공개

송고시간2020-06-11 11:17

인기 웹툰·웹소설 원작에 유명 배우·감독도 투입

드라마·예능 등 오디오 콘텐츠 실험 박차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오디오 드라마·예능에 이어 오디오 시네마를 선보이면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실험을 이어간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18일 국내 최초로 오디오 시네마 3편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오디오 시네마는 3편 모두 네이버 웹툰·웹소설에 원작을 두고 있다.

하일권 작가의 인기 웹툰 '두근두근두근거려'의 오디오 시네마는 찬열·이세영이 주연을 맡았다.

플라비 작가 웹소설 원작의 '그대 곁에 잠들다'는 이제훈·유인나, 혀노 작가 웹툰 원작의 '남과 여'는 김동욱·강소라가 목소리 연기를 펼쳤다.

3편 모두 달파란, 방준석, 김태성 등 유명 음악 감독이 연출과 음악을 담당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는 '아찔한 전남편', '휴거1992' 등 오디오 드라마가 이미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오 드라마 '괴담 시즌1'은 누적 재생 수 280만회, '끊을 수 없는 나쁜 짓'은 누적 재생 115만회를 기록했다.

오디오 예능 '신동엽의 성선설', '넉살의 힙한 랩슨' 등도 이달 중에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이인희 책임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커넥티드 카, AI 스피커 등 미래 플랫폼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다양한 콘텐츠 창작자들과 협업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