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권영진 대구시장 "모든 시민에 2차 긴급생계자금 지원"

송고시간2020-06-09 23:40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9일 "대구시에서 1차보다 (금액은) 적더라도 2차 긴급생계자금을 준비해야 하겠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가 생계자금 지원 방침을 밝혔다.

권 시장은 이날 오후 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영상회의에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과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사용기한이 8월 31일까지"라며 "9·10·11월엔 (영세 자영업자 등의 형편이) 나아질까, 그땐 정말 생계(자금)가 필요한 분들이 없을까, 이런 걸 생각하면 그때를 대비한 대책도 세워야 할 것 같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시 예산을 마른 수건 짜서라도, 다음번에 드릴 때는 모든 시민에게 골고루 드리는, 모든 시민이 응원받는 형태로 준비 중이라고 말씀드린다"고 했다.

또 "배지숙 시의회 의장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2차 긴급생계자금 지원을 위한 예산안 처리에 협조해달라고 시의회에 요청했다.

이에 배 의장은 "의회에서도 다양한 생각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의견을 모으도록 하겠다"며 "모든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을 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답했다.

앞서 권 시장은 최근 불거진 공무원 등의 긴급생계자금 부당수령 문제에 대해 "생계자금 지원에서 섬세하게 돌보지 못해서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는 "공무원이나 공기업 계신 분들이 신청 안 했으면 좋았지만 세대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제도여서 가족들이 신청한 경우도 있었다고 본다"며 "이런 사태가 일어나 죄송하다. 사후 조치를 말끔하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0720008451052

title : 경남 지리산 장터목 318㎜ 폭우…창원에선 침수·낙석 등 피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