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포멕스, '온택트' 시대 맞춰 1인 미디어 시장 마케팅 강화

송고시간2020-06-09 15:30

현대포멕스, '온택트' 시대 맞춰 1인 미디어 시장 마케팅 강화 - 1

▲ 글로벌 강소기업인 현대포멕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비대면)'에 온라인 연결이라는 개념이 더해진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사라모닉 오디오 장비의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머무는 생활에 지친 이들이 온라인으로 외부와 연결, 각종 활동을 하는 온택트 문화가 번지고 있다.

이에 따른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이 확산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방탄소년단(BTS)이 팬들을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여는 등 온라인 시장도 커지기 시작했다.

현대포멕스는 지난해 5월 오디오 장비 생산업체인 사라모닉과 총판 계약을 맺고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오디오 장비를 론칭하며, 1인 미디어 시장 진출에 속도를 냈다.

주요 제품으로는 무선마이크, 플렉시블 마이크, 샷건 마이크를 비롯해 스마트폰 믹서 액세서리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하는 촬영 장비를 사양에 따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폰용 핀마이크 SR-LMX1과 SR-XM1은 입문 단계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하며, SR-TM1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캠코더에 적합한 샷건 형태다.

UWMIC9는 무선 수신기와 무선 마이크로 구성돼 최대 100m까지 스테레오 수신이 가능하고 셀카봉처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 액정으로 실시간 음향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생동감 넘치는 먹방, 쿡방, 뷰티방 등의 제작에 용이하다.

블링크 500시리즈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별도의 연결 잭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개인 및 기관의 라이브 채널 운영에 최적화된 장비다.

이 외에도 조명 장비 등 세트 상품 할인, 오프라인 매장 체험 기회 제공, 실시간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재균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의 고품질 오디오 장비를 통해 온택트 국내외 판로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또 한국판 뉴딜 정책에 맞춰 1인 미디어 솔루션 제공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