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니키 미나즈 피처링 BTS '아이돌'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

송고시간2020-06-07 13:52

니키미나즈 피처링 BTS '아이돌' 뮤비
니키미나즈 피처링 BTS '아이돌' 뮤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에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0시 58분께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이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니키 미나즈 출연은 물론 그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적히며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내고,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도 등장한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1억 뷰 뮤직비디오를 통산 24편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중에선 최다 기록이다.

한편 '아이돌'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6억 뷰를 넘어섰다.

니키미나즈 피처링 BTS '아이돌' 뮤비 1억뷰 돌파
니키미나즈 피처링 BTS '아이돌' 뮤비 1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