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교육감, 코로나 상황 적극행정 주문…"책임 내가 감당"(종합)

송고시간2020-05-28 16:23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광주시교육청제공.재배포 및 DB금지]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8일 "코로나19 상황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달라"며 "그로 인한 책임은 교육감과 교육청이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등교 수업을 맞아 이날 각급 학교에 보낸 격려문을 통해 "몇차례의 개학 연기, 원격 개학, 원격 수업, 등교수업에 이르기까지 쉼 없이 노력해 준 선생님들의 노고 덕분에 광주교육이 지금처럼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교육감은 "제일 중요한 것은 감염병 예방이며 내실 있는 수업을 진행하면서도 학교 안에서 감염병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관심 부탁드린다"며 "학부모들도 조금이라도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되면 등교시키지 말고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 교육감은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신속하게 필요한 예산 등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장 교육감은 이날 시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교육감과 민원업무 담당자 간담회'에서도 "등교 수업 실시와 코로나19 위기 상황 지속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민원 업무 담당자들이 법과 제도의 부족한 부분에 굴하지 말고 적극 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장 교육감은 "역사상 초유의 코로나19 비상상황 속에 업무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제 새 학년 새 친구를 만나는 학생들의 설레고 밝은 표정을 지키는 사람이 여러분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shch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