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 기술 강소기업 10곳에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지원

송고시간2020-05-22 16:05

울산시 기술 강소기업 투자설명회
울산시 기술 강소기업 투자설명회

[울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와 울산테크노파크는 기술 강소기업이 연구개발(R&D) 기반을 확충하도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지원 사업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주력산업뿐만 아니라 미래 자동차와 신소재, 친환경에너지, 수소 등 미래 신산업 관련 기술 강소기업을 지원해 지역 연구개발 기반을 확충하는 것이 목표다.

시와 테크노파크는 현장실태 조사, 선정 평가 등을 거쳐 3억원의 예산으로 총 10개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이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의 산업 분야를 보면 조선해양(28.6%), 정보통신기술(ICT) 융합(21.4%), 친환경에너지(17.9%), 친환경 자동차(10.7%), 첨단화학 신소재(10.7%) 등의 순이다.

기타 산업 분야로 산업 장비, 환경, 바이오 의료기기 등이 있다.

또 사업 참여 목적을 보면 주로 제품 개발과 공정 개선(29.0%), 전문기술 역량 축적(19.4%)이 주를 이뤘다.

이밖에 기술 혁신과 분위기 조성(14.5%), 애로기술 개선과 해결(11.3%), 정부와 유관기관 지원 요청(11.3%), 기술 동향 파악과 정보교류(8.1%), 경영자 혁신마인드 향상(6.5%) 순이다.

시와 테크노파크는 컨설팅과 멘토링으로 구성한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이 성공적인 기술개발과제를 수행하도록 이끈다는 계획이다.

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연구개발 과제 전주기를 기업이 경험하며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