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 공공시설 요금 감면 확인 간소화…국비 공모에 선정

송고시간2020-05-22 08:01

울산시청
울산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울산 공공시설 이용 감면 서비스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행정안전부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 자격 확인' 재정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7천700만원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 자격 확인 서비스는 온라인 예약이나 주차장 등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 경차, 친환경 차,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요금 감면 자격 여부를 바로 확인해주는 것이다.

주차장의 경우 차량 입·출차 시 차량번호를 자동 인식해 해당 차량이 감면대상 차량인지를 확인하고 즉시 감면 적용된 요금으로 정산되는 식이다.

지금까지는 해당 자격을 확인하기 위한 각종 증명서를 제출하고 감면을 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어 혜택 포기자도 있었다.

이번 사업을 추진하는 곳은 울산시 공공시설 예약 시스템(강의료, 대관료 등), 울산 문화예술회관(공연료), 울산시청 주차장(주차료), 울산도서관(주차료), 울산시설공단(주차료), 중구도시관리공단(주차료), 남구도시관리공단(주차료), 동구청(주차료), 북구 공공시설예약시스템(강의료, 대관료 등), 북구시설관리공단(주차료), 울주군시설관리공단(주차료) 등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구축을 완료한다"며 "더욱 편리해지고 업무 경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cant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