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포 금빛수로에 안동 초승달 모양 2인승 문보트 뜬다

송고시간2020-05-19 14:50

IoT기술 접목 전동레저 보트…22일부터 김포서 6대 정식 운행

김포시 금빛수로에서 시범 운행하고 초승달 모양 2인승 전동 레저보트 [문보트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김포시 금빛수로에서 시범 운행하고 초승달 모양 2인승 전동 레저보트 [문보트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입주기업이 경기 김포시 금빛수로에서 초승달 모양 2인승 레저보트를 운행한다.

19일 경북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진흥원에 1인 창조기업으로 입주한 문보트(MoonBoat)사가 초승달 모양인 2인승 전동 레저보트 '문보트'를 개발했다.

김포시는 오는 22일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개장식을 하고 문보트 6대를 정식 운행한다.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한 문보트 선체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달았고 탑승자가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다.

보트 안에서 블루투스 연동으로 음악도 들을 수 있다.

조이스틱으로 누구나 쉽게 조종할 수 있는 데다 전후좌우와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김포시 금빛수로에 문보트 운행을 시작으로 앞으로 안동시 월영교와 거제시 바람의언덕에서도 띄울 예정이다.

문보트는 경기국제보트쇼(6월5∼7일), 화성뱃놀이축제(9월11∼13일)에도 참가한다.

경북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지자체에서 축제에 문보트 참가 요청이 잇따르고 다양한 수상레저업체와 판매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kimh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60701143500004

title : 학교 부실급식 논란…영양교사-조리사 갈등도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