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대통령 "선도형 경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개척할 것"

송고시간2020-05-10 11:20

"한국 기업 유턴은 물론 해외 첨단산업·투자 유치 위한 전략 추진"

"일자리 창출 위한 '한국판 뉴딜', 국가프로젝트로 추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선도형 경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대통령 취임 3주년 특별연설'에서 "한국 기업의 유턴은 물론 해외의 첨단산업과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과감한 전략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인프라와 세계 1위의 경쟁력을 지니고 있고, 비대면 의료서비스와 온라인 교육 등 포스트코로나 산업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nEMZ9l4j_U

이어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이 주력이 돼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강국'으로 대한민국을 도약시키겠다"며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3대 신성장 산업을 더 강력히 육성해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겠다"고 역설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투명한 생산기지가 됐다"며 "세계가 안심 투자처를 선호하기 시작한 것은 우리에게 절호의 기회"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첨단산업의 세계공장'이 돼 세계의 산업지도를 바꾸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판 뉴딜'을 국가 프로젝트로 추진하겠다"면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국민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은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미래 선점투자"라며 "5G 인프라 조기 구축과 데이터를 수집, 축적, 활용하는 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국가적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부연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연대와 협력의 국제 질서도 선도할 것"이라며 "성공적 방역에 기초해 '인간 안보'를 중심에 놓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국제 협력을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