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 2년3개월만 일본 정규앨범 7월 발매(종합)

송고시간2020-05-08 10: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일본에서 네 번째 정규앨범을 내놓는다.

방탄소년단 일본 공식 팬클럽에는 "7월 15일 대망의 방탄소년단 일본 4집 '맵 오브 더 솔 : 7 ~더 저니~'(MAP OF THE SOUL : 7 ~THE JOURNEY~)의 발매가 결정됐다"는 공지 글이 8일 게재됐다.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정규앨범을 내놓기는 2018년 4월 발매한 정규 3집 '페이스 유어셀프'(FACE YOURSELF) 이후 2년 3개월 만이다.

당시 이 앨범은 판매량이 50만장을 넘어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고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이날 게재된 공지 글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온'(ON), '블랙 스완' 등 지난 2월 발매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에 수록된 곡을 비롯해 '아이돌', '페이크 러브', '디오니소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의 일본어 버전이 실렸다.

또 TV도쿄 드라마 '나선의 미궁 - DNA 과학수사' 주제가로 쓰인 '스테이 골드'(Stay Gold), 정국이 작곡에 참여한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l) 등 일본 오리지널 곡과 '인트로: 콜링', '아웃트로: 저니' 등을 합쳐 총 13트랙이 1CD에 담겼다.

2CD에는 '스테이 골드', '온', '라이츠'(Lights) 등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필름이 총 9개 블루레이 버전으로 수록됐다.

방탄소년단은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통산 다섯 번째 정상에 오르고,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싱글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Lights/Boy With Luv)를 통해 '밀리언'(100만장 이상 판매) 인증을 받는 등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일본 대표 가요 시상식인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지난 2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베스트5 싱글',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 뮤직비디오' 4개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며 지난해에 이어 다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