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교육청 '온종일 돌봄 사랑방' 3개 운영단체 공모

송고시간2020-05-06 15:53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사회 중심의 돌봄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고자 '2020년도 온종일 돌봄 사랑방'(이하 온돌방)의 운영단체 3개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온돌방은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을 위해 상시 운영되는 세종형 마을학교로,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부터 오후 7시까지 마을에서 운영하는 돌봄서비스를 말한다.

응모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초등학생 20∼30명이 활동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공고문에 명시된 제출서류를 첨부해 15일까지 세종시교육청 4층 교육협력과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오는 29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선정 대상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6∼12월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단체별 1천500만원에서 2천만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한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교육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