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손흥민, 영국 복귀하면 2주 자가격리…팀훈련 초반 합류 불가"

송고시간2020-04-28 08:37

해병대 기초군사훈련 후 5월 18일 시작되는 팀훈련 참여 어려울 듯

훈련소에 입소한 손흥민
훈련소에 입소한 손흥민

[에펨코리아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해병 제9여단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받는 손흥민(토트넘)이 영국으로 돌아가면 2주간 자가격리 조치로 5월 18일부터 예정된 토트넘 훈련 초반에 참가하지 못한다는 영국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영국 일간지 미러와 데일리 메일 등은 28일(한국시간) "손흥민이 기초군사훈련을 끝내고 영국에 돌아오면 14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만 한다"라며 "5월 18일부터 시작되는 팀훈련에는 참가할 수 없다"고 전했다.

이들 매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정규리그가 중단돼 손흥민은 3주 동안 한국에서 기초군사훈련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손흥민이 영국으로 돌아오면 자신의 3번째 자가격리를 해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지금까지 두 차례 자가격리를 경험했다.

지난 2월 한국에서 오른팔 골절 수술을 받고 영국으로 돌아간 뒤 처음 자가격리에 나섰다. 당시 영국 정부가 해외 입국자들에게 2주간 자가격리를 권고해서다.

자가격리됐던 손흥민의 홈트레이닝 모습
자가격리됐던 손흥민의 홈트레이닝 모습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손흥민은 또 지난달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귀국하면서 두 번째 자가격리를 마친 뒤 훈련소에 입소했다.

이런 가운데 영국 정부는 모든 해외 입국자들에게 의무적인 2주간 자가격리 조치를 단행했고, 5월 8일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영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손흥민은 세 번째 자가격리를 앞두게 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들은 6월 리그 재개를 목표로 5월 18일부터 공식 훈련을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5월 8일 기초군사훈련을 끝내고 영국으로 복귀하는 손흥민으로선 5월 18일 시작되는 팀훈련의 초반을 건너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horn9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