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재향군인회, 국방부 장관 만나 "코로나 극복 선도적 역할 감사"

송고시간2020-04-22 16:41

역대 향군회장단 국난극복 지원 장병 노고 치하
역대 향군회장단 국난극복 지원 장병 노고 치하

(서울=연합뉴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역대 회장단이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를 방문해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 극복을 위해 헌신한 국군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있다. 2020.4.22
[향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대한민국재향군인회(향군)는 22일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노력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김진호 향군회장, 역대 회장 대표 이상훈 전 국방부 장관, 역대 부회장 대표 류근무 장군 등이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를 방문해 정 장관을 만났다.

김 회장 등은 "국방부가 코로나19를 비군사적 위협으로 판단하고 국가적 재난 극복에 선도적 역할을 해준 것에 선배로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갓 임관한 신임 간호장교부터 군의관과 장병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모습은 진정한 국민의 군대임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향군은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섰던 각 군 및 직할부대를 방문해 격려금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향군은 지난달 8일 대구·경북에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하고, 코로나 극복 성금 1억393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