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로맨틱하게 돌아온 갓세븐 "한 편의 고전소설 들려드릴게요"

송고시간2020-04-20 10:36

새 미니앨범 '다이' 오늘 발매…"스토리 담긴 음반"

그룹 갓세븐
그룹 갓세븐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한 편의 고전 소설을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실 것 같아요. 사랑의 감정을 다각도에서 바라보면서 들을 수 있는 곡들이 담겨 있거든요."(갓세븐 유겸)

보이그룹 갓세븐(GOT7)이 고전 속 주인공 같은 풍모를 했다. 멤버들은 새 미니앨범 '다이'(DYE) 발매를 앞두고 공개한 영상과 이미지에서 달리는 마차에 앉아 편지를 쓰는가 하면, 고풍스러운 셔츠와 액세서리, 반짝이는 메이크업, 베일 등으로 낭만적 면모를 뽐냈다.

갓세븐은 20일 오후 6시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한 일문일답에서 "전곡을 다 들어 보시면 진짜 소설을 읽은 것 같은 느낌을 받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새 앨범이 내세우는 바를 설명했다.

갓세븐 영재, 마크, JB
갓세븐 영재, 마크, JB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B는 "트랙리스트나 로맨틱한 가사 등 전체적인 앨범의 흐름이 마음에 들고, 스토리가 담긴 음반이라 의미가 깊다"고 했다.

타이틀곡 '낫 바이 더 문'(NOT BY THE MOON)은 제목에서부터 로맨틱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달처럼 변하는 것에 사랑을 맹세하지 말자'는 의미가 담겼다고.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JB는 "음악적 색은 다르지만 분위기를 놓고 보자면 (전작) '니가 부르는 나의 이름'의 연장선이다. 하지만 이보다 조금 더 파워풀하고 애절한 느낌이 담긴 곡"이라고 설명했다.

"사실 가이드 음원을 듣고는 확 다가오는 느낌이 없었어요. 그런데 저희 목소리가 담긴 결과물을 들어보니까 '이 노래가 타이틀이 된 이유가 확실히 있구나' 싶었어요. 각자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곡이라 생각합니다."(진영)

"'이 곡에 어떤 콘셉트가 잘 어울릴까', '과연 우리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 여러 고민이 많았어요. 그런데 노래를 듣고 나서 머릿속에 계속 멜로디가 맴돌더라고요. 그래서 특별한 곡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뱀뱀)

갓세븐 유겸, 진영, 뱀뱀, 잭슨
갓세븐 유겸, 진영, 뱀뱀, 잭슨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앨범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0곡이 담긴다. JB와 진영, 영재, 유겸이 각각 '크레이지', '러브 유 배터', '아우라', '포이즌' 작업에 참여했고 지난해 월드 투어 중 개인, 유닛 무대에서 선보인 곡들도 CD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노래와 비주얼뿐만 아니라 안무에서도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했다. 진영은 "춤에서 느껴지는 그루브를 꼭 봐주시기를 바란다. 전작과는 다른 느낌의 퍼포먼스"라고 귀띔했다.

마크는 "이번 안무야말로 '칼군무로 맞춰야 더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연습할 때 각도나 느낌을 통일하는 데 제일 신경을 썼다"고 소개했다.

잭슨은 '처음부터 끝까지 의미 있는 스토리가 연결'되는 뮤직비디오를 유심히 봐 달라고 당부했다. 영재는 "모든 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군무, 비주얼, 분위기 어느 하나 빼놓지 않고 다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갓세븐은 이날 오후 8시에는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생중계한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