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와이즈와이어즈, 시메이션과 MOU…"RPA 공인 교육 서비스 론칭"

송고시간2020-04-17 14:45

김용준 시메이션 대표이사(왼쪽)와 박성호 와이즈와이어즈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준 시메이션 대표이사(왼쪽)와 박성호 와이즈와이어즈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내 소프트웨어 테스팅 분야 선도기업 와이즈와이어즈(사장 박성호)는 시메이션(대표이사 김용준)과 체크메이트(CheckMATE) 인공지능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제품의 공인 교육 및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와이즈와이어즈는 2003년부터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산 체크메이트 RPA 제품에 대한 공인 교육을 전담 진행하게 된다.

체크메이트 RPA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여하는 등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으로, 국내 금융, 제조, 유통, 건설 등 다양한 도메인의 업무 자동화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에서 부족한 RPA 인력 수급과 양질의 기술교육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인 교육 및 구축 기술에 대한 전문업체 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지원체계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자동화 구축 부문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일하기 좋은 SW 전문기업',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경쟁력대상' 등 다양한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