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총선 D-6] 임호선 "전국 경찰·소방공무원 위한 휴양복지타운 건립"

송고시간2020-04-09 10:18

(음성=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충북 중부3군(증평·진천·음성)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후보는 9일 50만㎡ 규모의 경찰·소방 종합복지타운 건립을 공약했다.

거리 유세 펼치는 민주당 임호선 후보 [임호선 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거리 유세 펼치는 민주당 임호선 후보 [임호선 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 후보는 "경찰과 소방 공무원을 위한 휴양·복지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12만여명의 경찰 공무원과 5만2천여명의 소방 공무원을 위한 종합복지타운을 중부3군에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과 소방 공무원 추모 공원은 전국 어디에도 없고 경찰 장례식장도 경찰병원 한 곳뿐"이라며 "종합복지타운은 경찰·소방 공무원들에게 토털 휴양·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 후보는 이 종합복지타운에 경찰·소방공무원들이 은퇴 후 이용할 수 있는 요양원, 요양병원, 추모공원, 휴양시설, 체육시설을 갖추겠다는 구상이다.

소요 예산 1천200억원은 정부의 중기 재정 지출을 활용하면 재원 확보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임 후보는 "연평균 국가 예산 증가액이 10조원에 달한다"며 "1천200억원의 소요 예산 확보는 충분히 가능하며 이르면 2023년 완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 종합복지타운이 들어서면 지역 주민들을 우선으로 채용해 중부3군의 일자리도 창출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과 전국 자원봉사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겠다"고 덧붙였다.

pj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