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족·연인 영상편지 받고 코로나 극복…공군 장병 응원 캠페인

송고시간2020-03-30 09:30

공군 응원 캠페인
공군 응원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공군 교육사령부 박재연 하사가 '공군 장병 응원 캠페인'에 참가한 예비 신부 우미지씨로부터 받은 영상 편지를 보고 있다. [공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매 순간 최선을 다해서 맡은 역할을 잘 해내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건강하게 돌아오기를 응원해요."

결혼 준비를 미루고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임무를 수행하는 박재연(28) 하사의 예비 신부인 우미지(26)씨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영상 편지를 보냈다.

공군은 3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영공 방위 임무 완수에 헌신하는 장병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가족·친구·연인의 영상 편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씨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대구 남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환자 이송과 물자 수송 임무를 수행한 박 하사에게 편지를 보냈다.

박 하사는 "결혼도 미루고 대구로 파견 임무를 자원했을 때 나의 선택을 존중해줘서 고맙다"며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하게 복귀하겠다"고 답했다.

공군은 코로나19로 휴가·외출 제한이 길어지면서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는 장병의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영상 편지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등으로 1분 내외로 영상을 촬영해 수신 장병 소속과 성명을 적어 이메일(afcmct@korea.kr)로 보내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공군은 받은 영상 중 특별한 사연이 담긴 편지를 선정하고, 공군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게시하고 있다. 선정되지 않은 영상 편지는 공군 인트라넷 이메일을 통해 해당 장병에게 전달된다.

(ENG·中文) 코로나19에 북한도 '사회적 거리두기'…"1m 이상 간격 유지" | 북한터치 Ep.18

유튜브로 보기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