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병원 이송된 대구시장 입원 치료…"당분간 절대 안정 필요"

송고시간2020-03-26 20:47

구급차로 옮겨지는 권영진 대구시장
구급차로 옮겨지는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26일 오후 대구시의회 임시회를 마치고 실신한 권영진 대구시장이 119구급대원에 의해 구급차로 옮겨지고 있다. 2020.3.26 realism@yna.co.kr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시의원과 마찰을 빚다가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된 권영진 대구시장이 입원 치료를 받는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이날 오후 3시 40분께 경북대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자기공명영상(MRI) 및 심장 초음파 검사 등을 받았다.

병원 측은 "권 시장이 병원에 왔을 당시 피로 누적으로 인한 구토, 어지럼증, 가슴 통증을 나타냈다"며 "저혈압, 안구진탕(눈동자떨림) 소견도 있다"고 밝혔다.

또 "권 시장은 신경과, 심장내과 진료와 정밀 검진이 필요하다"며 "당분간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권 시장은 오후 5시 30분께 경북대병원 순환기내과 병실에 입원했다.

어지럼증 호소하며 쓰러지는 대구시장
어지럼증 호소하며 쓰러지는 대구시장

(대구=연합뉴스)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의회 임시회 본회의를 마치고 퇴장하던 중 이진련 시의원 질타를 듣다가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쓰러지고 있다. 2020.3.26 [경북일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tkht@yna.co.kr

그는 입원 후 비교적 안정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앞서 오후 2시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예산안 처리를 위한 시의회 임시회에 출석해 시의원과 설전을 벌이다가 쓰러졌다.

대구시 관계자는 "의료진이 권 시장에게 당분간 휴식을 취하도록 권고했다"며 "하룻밤 입원하고 나서 향후 일정을 논의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이 진행해온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은 당분간 채홍호 행정부시장이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