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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약사회, KT 이어 네이버에서도 '마스크 ARS서비스' 제공

송고시간2020-03-24 14:06

약국 운영시간, 마스크 입고 시간, 재고 여부 등 확인 가능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 약국입니다. 금일 마스크는 전부 판매되었습니다."

대한약사회는 KT, 네이버와 협의해 약국 운영시간, 마스크 입고 시간 및 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원 약국이 공적 마스크 판매와 관련한 소비자의 전화 문의에 효율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다. 그동안 일선 약국에서는 공적 마스크 구매 문의 전화로 인해 의약품 조제와 같은 정상적인 업무에도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고 토로해왔다.

약사회에 따르면 KT에서 제공하는 링고서비스(링고비즈프리미엄,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하면 ARS를 통해 약국의 영업시간과 마스크 판매시간 등을 음성으로 안내할 수 있다. 무료 사용 기한은 5월 말까지다.

네이버의 '스마트콜서비스'는 네이버에서 약국을 검색해 전화하는 소비자에 ARS로 미리 설정한 마스크 판매시간 등의 정보를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다음 주부터는 마스크 재고량 정보를 약국 ARS에 연동하는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동근 약사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비상대응팀장은 "약국이 해당 ARS를 이용하면 마스크 전화 응대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표] 마스크 문의 응대 전화자동응답 서비스 안내

제공업체 KT 네이버(NAVER)
서비스명 링고비즈프리미엄, 링고비즈플러스 스마트콜, 스마트플레이스
무료 제공기간 20년 3월 ~ 5월 말 까지
(제공기간 후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직접 해지 필요)
무료(기간 제한 없음)
서비스 내용 약국 전화 발신 시 약국 안내멘트 제공(예 : 약국 운영 시간 및 마스크 입고시간, 재고없음 안내 등)
스마트콜(네이버에서 약국을 검색, 전화하는 경우 ARS멘트 설정 가능) 및 스마트플레이스(네이버로 약국 검색 시 약국 상세정보 제공)
가입 및 이용 관련 안내 100(국번 없음)
네이버 검색‘스마트 플레이스’

※ 약사회 제공

jand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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