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속초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 개설

송고시간2020-03-03 13:54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지역 내 다문화 가족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다문화가족 소통공간 업무협약
다문화가족 소통공간 업무협약

(속초=연합뉴스) 속초시와 속초농협이 다문화 가족 교류, 소통공간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한 3일 김철수(왼쪽에서 두 번째) 속초시장과 최원규(오른쪽에서 두 번째) 속초농업협동조합장이 속초시장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0.3.3 [속초시청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momo@yna.co.kr

속초시는 3일 속초농협과 다문화 가족 교류·소통 공간인 다가온(ON)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속초시는 속초농협으로부터 하나로마트 엑스포점 2층 유휴공간 일부를 무상임대 받아 내부를 리모델링한 후 앞으로 5년간 다가온 공간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개소가 목표이며, 사업비 7천만원 가운데 50%는 국비 지원이다.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다.

속초시는 다가온에 전담인력을 배치해 결혼이주여성 자조활동 지원, 지역민 대상 다국어 교실 및 자녀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통합지원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가온은 다문화가족의 정보 나눔과 자조활동 지원, 사회 적응 및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사회복지시설"이라며 "해당 공간이 다문화 가족의 소통과 교류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