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패션산업에 활력을…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사업 공모

송고시간2020-02-26 18:28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패션산업의 성장과 브랜드 육성을 위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사업'에 참여할 패션브랜드를 모집한다.

올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사업은 패션콘텐츠 제작·유통,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아이디어 기획개발 지원, 해외수주회 및 쇼룸 참가지원 등 4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패션콘텐츠 제작·유통'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30개사 대상으로 영상 제작과 유통을 지원한다. 브랜드 정체성이나 인플루언서 혹은 타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문화를 보여줄 영상콘텐츠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의 다양화를 목적으로 하며, 올해 패션계 화두인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션을 육성하고자 지속가능성 분야를 신설해 시범 지원한다.

2019년 패션콘텐츠 제작유통 사업 결과영상 썸네일
2019년 패션콘텐츠 제작유통 사업 결과영상 썸네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아이디어 기획개발 지원'은 브랜드 론칭 3년 이내 신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과정별 지원을 제공한다.

'해외수주회 및 쇼룸 참가지원'은 국내외 컬렉션이나 전시, 해외수주회 등을 한 시즌 이상 진행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패션콘텐츠 제작·유통은 3월17일까지, 아이디어 기획개발 지원은 3월24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과 해외수주회 및 쇼룸 참가지원은 3월26일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이나 패션사업 플랫폼 코카패션(koccafashion.com), e나라도움(www.gosims.go.kr)을 참조하면 된다.

abullap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